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신경과

고객님의 건강을 위해 늘 노력하는 다남재활의학과의원입니다.

신경과 소개

신경과는 뇌, 척수와 말초신경에 관련된 질환을 전문적으로 진단하고 치료하는 곳입니다.
신경과 질환으로는 두통, 어지럼증, 치매, 뇌졸중, 안면 마비, 손발 저림, 손 떨림, 수면장애, 파킨슨 포함 보행 장애 등이 있습니다.
경미하고 안심할 수 있는 증상부터 치명적 질환의 조기 발견 및 치료 유지에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 두통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는 흔한 증상으로 진통제 등에 쉽게 호전되기도 하지만 심각한 질환의 선행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병력 청취후 뇌질환이 의심될 경우 CT,MRI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어지럼증

매우 흔한 증상으로 빈혈로 오인되고 있으나 실은 전정신경계통이나 소뇌의 이상으로 혹은 심장 질환일 수도 있습니다. 혹은 편두통으로 인한 어지러움일 경우 구역 구토등을 위장질환 으로 오인할 수 있어 자세한 병력 및 검사가 필요합니다.

• 뇌졸중

고령화 비만인구 증가 술 담배 당뇨 등 뇌졸중 위험요소가 만연해지고 있어 흔히 있지만 의식소실이나 중증마비가 아닌 경우 대수롭지 않게 무시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갑자기 발생된 언어장애, 보행장애, 인지기능 감소는 설령 회복되었다 하더라도 반드시 검사를 해야 합니다. 또한 뇌졸중을 겪고 나서 약물 중단하는 경우가 많아 대학 병원의 지속 방문이 어려운 경우 접근성 좋은 병원에서 추적검사 투약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 치매

고령화로 인한 급속한 환자의 증가로 최근 사회 문제가 되고 있는 질환으로 초기에 발견하여 치료가 유지될수록 인지기능 보존이 확연히 다르게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단순 건망증과 우울증등 치매가 아닌 질환에 대해 지나치게 우려하고 있고 비타민 부족,갑상선 질환 등 치료가능한 치매 영역도 있어 방문하셔서 손쉽게 현재 본인의 인지기능에 대한 평가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손발 저림

당뇨 술등 말초신경을 손상시키는 질환을 가지신 분들 반복적인 노동으로 인한 신경 손상 등 원인을 알면 치료도 쉬울 수 있습니다. 흔히 혈액순환이 안된다고 여겨서 영양제 건강식품 안마등 다른 접근을 하시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 원인을 발견하여 치료하는 것이 아주 중요 합니다.

• 손떨림, 파킨슨병

흔히 수전증으로 알려진 본태성 진전증과 굼뜬 행동, 보행장애, 삼킴장애를 같이 보이는 파킨슨 병은 알려진 것보다 훨씬 흔하고 치료 반응도 좋습니다. 또한, 약물이나 갑상선 질환에 의한 떨림은 원인 제거에 의해 완치도 가능한 병입니다.